Adobe 사에서 Creative Suit ( CS버전 )를 단종시키고 Creative Cloud Teams ( CCT ) 로 변경된지 벌써 몇년이 흘렀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 의 제품도 벌써 CC2014, CC2015, CC2017 버전을 거쳐 2020버전을 제공하여
Adobe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많은 고객분들께 더 쉽고 빠른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기업에서 Adobe CCT 를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 Adobe 보조 관리자 등록 -
1) 우선 Adobe 홈페이지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 https://www.adobe.com/kr/ )
2) 계정 탭에서 " 팀 관리 " 항목을 클릭합니다. ( Adobe CCT 관리자 계정만 팀관리가 활성화 됩니다. )
3) 상단 메뉴 항목중 " 사용자 " 선택하신후 왼쪽 사이드 탭에서 " 관리자 " 를 선택하시면 우측 상단에 " 관리자 추가 " 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 관리자 추가 "를 누르신후 보조 관리자의 Adobe 계정과 이름을 입렵합니다.
5) 다음으로 " 관리자 유형 선택 " 항목에서 보조 관리자가 End-User 를 등록 및 삭제 할수 있도록 관리 권한을 줍니다.
6) "저장" 을 클릭하여 보조 관리자를 추가합니다.
위의 방식으로 Adobe 프로그램 담당자의 부재시에 보조 관리자가 사용중인 프로그램의 수량내에서 End-User 의 등록 및 삭제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 Adobe 약정 소유자 변경 -
( 기존 Adobe 프로그램 담당자의 인사이동, 승급, 퇴사등의 이유로 약정소유자 변경이 필요한 경우 )
1) 위 보조관리자 추가 방법을 통하여 인수 받을 약정소유자 ( 후속 관리자 ) Adobe 계정을 미리 보조 관리자로 등록합니다.
2) 상단 메뉴 항목중 " 계정 " 탭에 들어가신 후 하기 상세 항목중 " 약정 소유자 " 옆 담당자 이름에 " 변경 " 항목이 활성화 되있습니다.
3) 기존 이미 추가된 보조관리자중 인수하고자 하는 담당자의 계정을 선택한 후 "저장" 을 클릭합니다.
위의 방식으로 약정소유자의 변경을 직접 진행하실수 있으며, 기존 약정소유자의 계정 확인이 어려운 경우
특정 양식을 작성하여 Adobe 사에 요청하는 방식으로도 진행 가능합니다.
Adobe 프로그램에 대한 약정소유자 ( 최초 VIP 약관 수락한 시스템 관리자 ) 및 보조 관리자 ( End-User 관리자 )
그리고 인사 이동 등의 사유로 약정소유자 변경방법을 활용하여 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