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05월 WORKPLACE 업데이트 내용

민형우
2022-05-30
조회수 42







WORKPLACE

개선 안내 (2022.05)





안녕하십니까 NAVER Cloud Platform WORKPLACE (이하 ‘WORKPLACE’) 운영팀입니다. 2022년 5월 개선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New


WORKPLACE 홈이 새로워졌습니다.

몇 차례 사전 안내 드린대로 WORKPLACE 홈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이번 개선으로 업무와 협업 정보를 통합 제공하여 홈을 업무 포털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결재, 메일, 일정, 게시판, 출퇴근 등 다양한 위젯을 업무 패턴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약 정보외에도 목록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홈화면만 보아도 업무 진행 사항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단 메뉴는 홈, 결재 홈, 게시판 홈 등 사용자 메뉴 증가와 관리자용 서비스가 늘어남에 따라
빠르게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는 [메뉴/서식 검색]을 추가하였습니다.
전체 메뉴를 확인하고 즐겨찾기 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 하단에서 제공했던 근태 관리, 비용 관리, 매니지먼트와 내 정보에서 제공했던 서약서, 급여 관리 등을 내 공간에 모아 나의 업무를 처리하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홈과 상단 메뉴를 제공합니다.
PC의 카드들을 모바일 환경에서 한 줄로 나열했던 과거 방식과 달리, 모바일에 알맞는 위젯을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홈 사용 안내 (공식 유튜브)
홈 사용자 가이드
사용 가능한 위젯 상세 정보와 홈 편집 안내






New


독립된 결재 홈을 제공합니다.

전문성을 높인 결재 서비스의 기능 확대로 독립적인 결재 홈의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문서 함을 단계별로 분리하여 대기/예정/처리/완료 문서를 검색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발신 기능이 추가되어 수신함과 발신함이 제공됩니다.
수발신 기능은 원문서를 수신처로 전달하여 수신처에서 새롭게 결재 처리를 진행하는 기능입니다.
임시 저장함이 제공됩니다. 서식별로 10개만 등록 가능했던 임시저장을 문서 함으로 분리하여
임시저장한 문서들을 모아서 확인하고 작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결재 서비스는 몇 차례의 개선을 통하여 결재 상태 추가 및 표현 (병렬 결재/병렬 합의/보류)이 가능하며,
진행중인 문서의 다양한 처리 옵션(지정 반려, 승인 취소) 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결재 순서를 조정하는 옵션 (선결재 사용, 전결자 예외 관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내부 규칙을 반영하고, 전문적인 옵션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문서 작성과 보고 시간을 단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WORKPLACE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결재 홈 사용 안내 (공식 유튜브)
결재 좌측 메뉴별 정의
수발신 기능 알아보기
결재 설정 옵션 알아보기






New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고 국세청으로 전송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발행, 역발행, 위수탁발행 및 대량 발행을 지원하며, 이용자의 업무 규칙에 따라 국세청 전송 시점을 직접 설정 가능합니다.
WORKPLACE Admin의 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인증서를 등록 및 체크하게 되면,
별도의 공인 인증 절차없이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내역 기반 보고서와 거래처 휴폐업 조회 등 발행 관리를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Basic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설정하기
전자세금계산서 기능 알아보기






New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엄선하여 소개하는 업무 지원 서비스를 출시 하였습니다.

WORKPLACE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외부 솔루션을 손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들이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고 담당자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제공하는 SaaS 솔루션을 엄선하여 제휴하였습니다.
관리자의 회원 가입, 요금 납부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발품팔며 찾아내고 운영해야할 업무를 줄여드립니다.
기업 교육 스마트 러닝서비스인 유밥(ubob)과 기업 물류(퀵/택배 배송) 서비스인 투디(toodee)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디자인 플랫폼, IT 아웃소싱, 세무 관리, 법무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제휴 대상 업체와 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업무 지원 안내 (공식 유튜브)
업무 지원 서비스 알아보기






New


[구성원] 업무용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구성원 계정 외에도 업무용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회사 대표 계정, 고객 센터, 마케팅 계정 등 고객 운영에 필요한 비즈니스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권한 제한이 필요한 단기 계약직, 협력 업체 계정 등도 업무용 계정으로 등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글 등록, 결재 처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이 아닌 업무용 계정이 필요할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NAVER WORKS와 결합 사용하는 경우, 업무용 계정이 NAVER WORKS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업무용 계정 사용 설정하기
업무용 계정 등록 방법






Upgrade


[근태] 고객 요청에 따라 다양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1) 부재 일정 작성 시, 특정 시간대를 입력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시간 단위 부재를 작성할 때 부재 시작/종료 시간을 입력하여 구성원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근무 시간대에 맞지 않거나, 입력한 시간보다 적거나 많은 시간을 입력하면 안내가 제공됩니다.
그러나, 사원이 입력한 부재 시작/종료 시간은 공유 목적으로 보아 근로 시간 계산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출퇴근 체크 환경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PC/모바일/결재/관리자 등 입력한 위치 정보를 보여주어 어떤 환경에서 출퇴근 체크가 이루어 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선택적 근로 시간제에서 기준 근로 시간을 초과하였더라도 연차 신청을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준 근로 시간을 초과한 후 연차 신청은 연장 근무로 등록되지 않아 연차 신청을 막아왔으나,
연차 신청은 가능하도록 하여 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도록 옵션을 두었습니다.
이제 모든 근무 방식이 기준 근로 시간을 초과했을 때에도 연차를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리자가 내규에 맞게 지정하되, 정확한 근로 시간이 관리될 수 있도록 운영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4) 과거 연차를 업로드하여 사용 내역에 반영하였습니다.
올해를 포함한 과거 연차의 사용 내역을 업로드하면 부재 일정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올해 사용 연차는 사용 일수에 포함되어 잔여 연차에 영향을 줍니다.
WORKPLACE 사용 이전 기록을 구성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5) 대체 휴무는 실근로로 산정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휴일에 근무 했다면, 소정 근로 시간에 제한없이 모두 대체 휴무로 계산되며 이때 실근로로 산정하는 옵션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회사는 실근로로 등록되어있지 않으니, 회사의 상황에 맞게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부재 일정 작성 시 시간 선택하기 (3번 참조)
출퇴근 현황 조회에 제공되는 체크 환경 정보 확인하기 (4번 참조)
기준 근로 시간 초과 시 연차 사용 옵션 확인하기 (4번 참조)
과거 연차 사용 내역 업로드하기
대체 휴무 실근로 옵션 확인하기






Upgrade


[회계] 미결 전표 관리 기능이 제공됩니다.

계정 과목 관리 기능에서, 미결 관리 대상 계정으로 지정하고, 지정된 미결 계정을 별도의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미결 계정으로 처리된 전표의 미결 상태 및 미반제 잔액을 조회하고, 반제 처리 또는 직접 반제 전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미결 전표 관리 및 반제 전표 생성 방법





Upgrade


[급여] 급여 명세서 조회 시 2차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사원이 지급받은 급여 명세서를 조회할 때 한 번 더 로그인하도록 하여 개인 정보를 본인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 공간 > 급여 관리의 급여 조회 및 연말정산 조회 메뉴에 접근 후 30분이 지나면 추가로 2차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Fixed


Bugfix 및 개선
  •  [구성원] 설정 메뉴를 발령 사용 관리, 아르바이트 사용 관리로 분리
  •  [구성원] 그룹사의 경우 최초 입사일 표시 및 최초 입사일 기준 연차 생성
  •  [결재] 공유 의견에 파일 첨부 기능 추가
  •  [결재] 결재선 보기 및 인쇄 옵션 개인별 저장 추가
  •  [근태] 근무 대상자 일괄 업로드/다운로드
  •  [회계] 매출 및 매입 자료 생성/조회, 고정 자산 감소 화면 개선
  •  [회계] 홈택스 연동여부 설정 및 연동현황 조회화면 추가제공
  •  [급여] 개인별 인사 자료 등록 개선
  •  [급여] 퇴직금 대장 탭 추가
  •  [급여] 중도 퇴사자의 2022년 기준 연말 정산 기능 제공
  •  [Admin] 데이터 내보내기에 급여 서비스 포함




워크플레이스 꿀팁



6월 15일 인사, 총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무료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기업 및 단체의 인사/총무/경영지원 담당자분들을 모시고 무료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반복적인 인사 업무를 해소하고 효율을 제공할 수 있는 방식과 업무지원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드릴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은 교육 신청 페이지에서 받을 예정입니다. 




무료 웨비나 신청(교육 신청 사이트에 등록 예정)





WORKPLACE의 최적화된 사용 환경은 Chrome, Edge, Safari 최신 버전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IE 브라우저는 2022년 6월부터 사용 종료 및 지원 중단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뉴얼된 WORKPLACE의 홈 편집 등 일부 기능은 IE 브라우저에서 원활하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최적화된 환경에서 WORKPLACE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적화된 사용 환경 정보




WORKPLACE를 사용하시면서 제안해주실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고객지원으로 문의주시거나,운영팀 메일 (ncpworkplace@navercorp.com)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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