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Cloud Cleaner Tool를 사용하여 설치 문제 해결 (Windows용)

김태훈
2018-07-29 15:07
조회수 172

Adobe 프로그램이 손상되었거나 새로운 설치에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는 설치기록을 정밀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Windows용 CC Cleaner Tool 실행방법

1. 사용자 지정 플러그인이나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필을 포함하여 Adobe 제품 디렉토릴에 저장된 모든 파일을 백업합니다.

2.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여 Creative Cloud 또는 Creative Suite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 Windows 10, 8, 7 또는 Vista: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 Windows XP: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하고,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두 번 클릭합니다.

3. 제거하려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제거 또는 설치 제거를 클릭합니다.


4. 화면의 지시에 따라 제거를 완료합니다.

5.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6.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Windows용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를 다운로드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할지 또는 저장할지를 물으면 파일 저장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7. 다운로드된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을 수 없으면 다운로드한 Adobe 앱 또는 파일 찾기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사용할 수 없으면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를 두 번 클릭하여 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8. 다음 순서로 화면 지시에 따릅니다.

  • 언어 선택: 영어의 경우 E, 일본어의 경우 J를 누르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Adobe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검토: 수락하려면 Y를 누르고 거절하려면 N을 누릅니다(거절할 경우 스크립트가 중지됨). Enter 키를 누릅니다.
  • 제거할 응용 프로그램 선택: 앱 이름에 해당하는 번호를 누르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제품을 제거할지 확인: Y를 누른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 (선택 사항) Adobe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를 반복하여 호스트 파일을 수정합니다.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에 동의한 후에 12를 눌러 호스트 파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호스트 파일을 수정할지 확인: Y를 누른 다음 Enter키를 누릅니다. Cleaner Tool은 호스트 파일의 백업(hosts_bkup)을 동일한 디렉토리에 만듭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 파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9.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Enter 키를 누르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10. CC Cleaner Tool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워드패드와 같은 텍스트 편집기에서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log를 엽니다. 이 파일의 위치는 Window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 Windows 10, 8, 7 또는 Vista: C:\Users\[사용자 이름]
  • Windows XP: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이름]

11. 로그 파일 항목을 검토합니다. 항목 중 하나가 실패를 표시하는 경우 Adobe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Adobe CC Cleaner Tool을 성공적으로 실행한 경우 Creative Cloud 또는 Creative Suite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지침을 보려면 다음 문서 중 하나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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