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NAS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주의 안내 및 Dropbox Business 프로모션

2021-04-29
조회수 74
최근 NAS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달 중순 등장한 랜섬웨어인 신규 로커(locker)는 시놀로지, 큐냅 등 대표 NAS 장치를 대상으로 공격하여 로컬드라이브, 이동식 드라이브 등 매핑된 네트워크 드라이브까지 파일을 암호화 합니다. 피해기업은 해당 파일을 해독하기위해 비용을 지불하거나 파일을 열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Synology 및 QNAP NAS의 단순한 기본 설정에는 잠재적인 보안 문제를 안고있으며 대부분의 NAS는 자체 호스팅 클라우드이므로 연중 무휴 24 시간 연결 상태를 유지하면서 잠재적으로 심도 있는 공격을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locker 랜섬웨어란?
  1. 로커(locker)랜섬 웨어는 대부분 .zip, .pdf, .doc, .exe, .js 파일 등과 같은 첨부 파일로 숨겨져 있습니다. 식별하기 어렵고 자체 확산됩니다.

  2. 기존 안티 바이러스는 차세대 랜섬웨어를 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Locker 랜섬웨어는 비대칭 암호화 또는 더 진보된 암호화 방법을 사용합니다.

  4. 피해 기업는 파일을 복원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추적할수없는 수단으로 비용을 지불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파일을 영원히 잃게됩니다.


피해를 최소화 하는방법은 악성 소프트웨어의 영향을받는 것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은 신중하고 합리적인 사용 습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신뢰할 수 없는 이메일을 열지 않고 알 수없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는 등) 또한 정기적으로 NAS 스냅샷을 활용하여 문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방법이 있지만 쉬운일은 아닙니다.


Dropbox Business의 아래 기능들을 통해 랜섬웨어의 걱정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1. 랜섬웨어 공격이 의심될 경우 사용자는 파일 버전으로 돌아가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관리자에게 지원 요청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2. Rewind는 사용자가 파일과 폴더를 기존 위치로 복원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폴더 또는 전체 계정을 특정 시점으로 되돌릴 수 있는 도구입니다. https://help.dropbox.com/files-folders/restore-delete/rewind

  3. 삭제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날짜에서  최대 180일 안에서 복원이 가능합니다.

  4. Advanced 플랜으로 NAS의 모든 데이터를 Dropbox로 이전하여 용량 걱정없이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파일의 백업 뿐만 아니라 팀원간의 협업에서도 Dropbox Busiess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매우 빠르고 편리합니다.



맥플러스는 이러한 NAS환경에서 Dropbox Business로 전환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량별 역대 최대 할인금액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프로모션 안내는 링크로 문의바랍니다.


견적 및 상담문의

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