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셀러 이관이란?
- 이 전 파트너사와 계약한 Adobe 제품 계약정보를 변경 될 파트너로 이관하는 작업- 계약정보 이관진행이 완료되어야 변경 될 파트너사에서 발주진행이 가능합니다.
진행절차[리셀러 변경 프로세스]
리셀러 변경 방식 : 고객 콘솔 (리셀러 변경 코드 입력을 통해 변경) / 필요서류 X
주의사항 : Compliance 위반 없이 원칙대로 진행, 변경 코드는 72시간 동안 유효하며, 리셀러 당 5번 생성가능
고객 진행절차
1. Adobe 홈페이지 접속약정소유자 또는 Sub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진행,
프로필 중 회사 명으로 기재된 프로필 선택(개인 프로필 선택 시 진행되지 않습니다.)
2. 홈페이지 로그인 이 후 고객 콘솔 이동1) 로그인 완료 후 우측 상단 "프로필 버튼" 클릭2) "기업 관리" 버튼 클릭하여 고객 콘솔 이동
3. 관리자 등록 여부 확인1. Admin 콘솔의 "사용자" 탭 클릭2. 화면 상 좌측의 "관리자" 탭 클릭 후관리자 등록 여부 확인
4. 계정 세부정보 확인고객 콘솔(Admin Console) 상단 "계정" 메뉴 클릭 후"개정 개요" 탭을 통해 계약정보 확인 가능.
VIP 번호, 약정 소유자, 리셀러명 확인* 확인된 VIP 번호, 약정 소유자의 이메일주소 맥플러스에 전달 시리셀러 변경 코드를 전달드립니다.
5. 리셀러 변경코드 확인
1.E-Mail(약정 소유자 메일)로 발송된 "리셀러 변경코드"확인 후,"내 계정 열기" 클릭
6. 리셀러 변경 진행"계정" 탭 진입 후 개정 개요의 "리셀러" 부분 클릭맥플러스로부터 전달받은 리셀러 코드 기입 후 "전송" 버튼 클릭
7. 리셀러 변경 완료
리셀러 변경 완료 이 후 Adobe에서 고객 메일로 발송된 메일 확인
전체 진행 프로세스
고객사1. 리셀러와 계약 진행 협의2. 리셀러에게 *계약정보 전달(VIP 번호, 약정 소유자 메일주소)
맥플러스
1.리셀러 콘솔 접속
2.전달받은 약정소유자에게 리셀러 변경 코드 발송.
변경코드
1. 약정소유자에게 발송2. 생성 인증코드는 72시간 유효3. 만료 시 새로운 인증코드 생성.4. 하루 5회 인증코드 생성 가능.
고객사1. 고객콘솔 접속2. 리셀러에게 전달 받은 변경코드 기입.(가입 후, 즉시 리셀러 변경 완료.)
Q&A
리셀러 이관을 통해 리셀러 변경이 이뤄져야 해당 리셀러에게 제품 발주가 가능합니다.
리셀러(맥플러스와)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 시, 리셀러 변경 소요시간은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발송하고자 하는 메일 주소가 약정소유자(메인 관리자 or 서브관리자) 가 아닌 경우, 변경코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따라서 고객 분께서 고객콘솔(https://adminconsole.adobe.com/) 로 접속하시어 화면에 보이는 순서로 진행하여,리셀러 변경 코드를 받을 관리자 분을 시스템관리자(서브관리자)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상담 및 문의
이지우 대리 02-553-2244(내선206)
이가원 대리 02-553-2244(내선204)